순천향대학교  공과대학 정보기술공학부

이상정

컴퓨터구조

 

강의목표 교재 참고서 평가 시뮬레이터 강의내용


 마이크로프로그래밍 과제
  1. 강의목표

     컴퓨터 시스템의 기본적인 구성과 동작 원리를 이해한 후 컴퓨터 시스템의
    각 구성 요소의 구조 및 특성과 설계 원리를 습득함으로써 각 구성 요소의
    기능과   인터페이스 및 설계 방법을 터득한다.

     
  2. 교재
     
    • 컴퓨터 시스템 구조, 3판 김종상 역, 희중당
    • Computer System Architecture, M.Mano, Prentice-Hall
       
  3. 참고서
     
    • COMPUTER ORGANIZATION & DESIGN: THE HARDWARE/SOFTWARE INTERFACE, D.PATTERSON, J.HENNESSEY, MORGAN KAUFMANN PPUBLISHERS
       
  4. 평가: 출석 및 과제 30%   중간시험 30%    기말시험 40%
     
  5. 시뮬레이터